헤르초게나우라흐, 독일–(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14일 — 글로벌 스포츠 회사인 푸마(PUMA)가 세계 체스 챔피언 5회 우승에 빛나는 망누스 칼센(Magnus Carlsen)과 프로 축구선수인 크리스천 풀리식(Christian Pulisic)의 컬래버레이션을 발표했다. 이 두 스포츠 아이콘은 축구 경기장에서 만나 체스와 축구의 차이점과 유사점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
축구선수와 체스선수가 서로에게 무엇을 가르쳐줄 수 있을까? 망누스와 크리스천의 대화는 두 분야에 서로 관련된 부분이 많다는 것을 보여준다. “공격수로서 창의적인 플레이를 좋아하며 수비수를 몰아붙이는 걸 즐긴다. 공격적으로 골을 향해 돌진할 때 흥분되고, 그게 내 스타일이다”라고 풀리식은 말했다. 축구나 체스 경기를 할 때는 심각한 실수를 피하고 전략적으로 생각하고 신속하게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칼슨은 “나는 체스에서 상당히 보편적이지만 분명히 전술보다는 포지션에 더 치중하는 플레이를 한다”고 응답했다.
망누스 칼센과 크리스천 풀리식의 대화에서 발견한 추가적인 비유와 통찰력, 그리고 스페셜 시그니처 푸마 슈즈를 갖게 된 소감이 어떤지에 대해 알아보려면 푸마 공식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dp_ctKM0j20)에서 전체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촬영한 사진은 여기(https://bit.ly/44pkYxo)에서 볼 수 있다.
체스계에서 푸마는 Chess.com 및 크리스천 풀리식과 다시 한번 협력해 크리스천 풀리식 체스봇을 출시했다. 풀리식 체스봇은 프로 축구선수이자 글로벌 푸마 홍보 대사인 크리스천 풀리식을 모델로 한 AI 봇이다. 7월 13일에 전 세계의 체스 애호가들은 자신의 기술을 테스트하고 풀리식과 게임을 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팬들은 Chess.com에 무료로 등록하고 7월 13일부터 사이트의 “플레이 컴퓨터(Play Computer)” 페이지 또는 https://www.chess.com/play/computer?bot=christian-pulisic 에서 크리스천 풀리식과 체스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푸마
푸마는 신발, 의류 및 액세서리를 디자인, 개발, 판매, 홍보하는 세계 굴지의 스포츠 브랜드다. 푸마는 75년 동안 세계에서 가장 빠른 운동선수의 빠른 질주를 돕는 제품을 개발하며 스포츠와 문화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 푸마는 축구, 육상, 트레이닝, 농구, 골프, 모터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탁월한 성능을 구현하고 스포츠 정신이 담긴 라이프 스타일 제품을 공급하며, 유명 디자이너 및 브랜드와 협업해 스포츠의 영향력을 거리 문화와 패션에 접목하고 있다. 푸마 그룹(The PUMA Group)은 푸마(PUMA), 코브라 골프(Cobra Golf) 및 스티치드(stichd)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푸마는 독일 헤르초게나우라흐에 본사를 두고 120여 개국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약 2만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Chess.com
Chess.com은 2005년에 설립된 세계 최고의 온라인 체스 플랫폼으로, 체스 게임을 성장시키고 전 세계 체스 플레이어들이 게임을 즐기도록 지원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 Chess.com은 체스 게임 및 활발한 포럼과 소셜 네트워크, 뉴스 피드, 체스 아카데미, 코칭 플랫폼, 전술 및 퍼즐, 라이브 토너먼트, 어린이를 위한 별도의 웹사이트(http://chesskid.com) 및 ChessTV 등을 포함하는 기타 체스 관련 서비스의 선도적인 제공업체이다. 2023년 5월에 Chess.com의 전 세계 회원 수는 1억4000만명을 넘었다. 2023년 6월에는 타임지(TIME)의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3454178/en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70625&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