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7월 05일 — 1920년대 화려했던 미국의 재즈시대를 담은 불후의 명작, BBC 선정 꼭 읽어봐야 할 책으로도 선정된 ‘위대한 개츠비’의 한글 번역서가 출간됐다.
북랩은 영원히 변하지 않는 인간의 열망과 사랑, 비극으로 치닫는 부의 허망함과 쓸쓸함을 담은 20세기 최고의 소설 ‘위대한 개츠비’를 펴냈다.
‘위대한 개츠비’는 미국 소설가 프랜시스 스콧 키 피츠제럴드가 1925년 출간한 베스트셀러 장편 소설이자, 여러 학교에서 교재로도 사용되는 저명한 작품이다. 시중에 수많은 번역서가 유통되고 있지만 역자마다 서로 다른 번역으로 인해 이른바 ‘번역 배틀’이 벌어진 작품이기도 하다.
이에 이 책의 역자는 변화하는 시대의 언어에 어울리게 번역을 하고 싶었고, 시대가 지날수록 풍부해지는 다양한 언어 정보를 활용해 정확하면서 원문의 의미에 가깝도록 번역했다. 기존의 번역서들은 생동감 넘치는 원문에 비해 다소 딱딱하다는 평이 있었다. 이 책의 역자는 그러한 원문의 생동감을 유지함으로써 한글로 번역된 작품 자체를 독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역자는 또한 원서와 비교하며 읽는다면 작품의 묘미를 보다 강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면서 시중의 여러 번역서들과 비교했을 때도 그 표현의 다양성을 느끼는 것이 이번 번역서의 포인트라는 점을 전했다. 실제로 ‘위대한 개츠비’는 그 작품성에 더해 피츠제럴드의 문장력이 핵심이라는 평을 받는 작품이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이 작품을 읽었던 독자라 할지라도 이번 번역서에서 새로운 감정선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끝으로 역자는 시대가 지나도 사람의 야망과 부에 대한 열망, 사랑에 대한 주제는 독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을 것이라며 즐거운 마음으로 작품을 감상했으면 좋겠다고 출간 소감을 밝혔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70049&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