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와이어) 2023년 06월 16일 — 지역아동센터 대전광역시지원단(단장 장진경)은 16일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원장 양성광)과 협력해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파견 현장교사 40명을 대상으로 ‘2023 엑스사이언스 과학 체험 교육’을 진행했다.
엑스사이언스 과학 체험은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에서 느린학습 아동의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돕고자 기획·개발한 프로그램이다. 대전 내 지역아동센터 느린학습 아동을 지도하는 현장교사에게 엑스사이언스 과학 체험 프로그램의 사전 교육을 진행하고, 7월 중 지역아동센터 40개소의 대상 아동 190여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2022년에도 ‘나답게 크는 아이 지원사업’ 대상 아동에게 ‘2022 엑스사이언스 과학체험 KIT 프로그램’을 지원한 바 있다.
교육에 참여한 김연환 현장교사는 “느린학습 아동은 과학에 대한 이해가 어려운데, 눈높이에 맞는 과학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사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복권위원회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지역아동센터 내 초등학생 경계선 지능 아동(느린학습자)을 대상으로 인지·학습 및 정서·사회적응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68949&sourceType=r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