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23년 08월 04일 — 좋은땅출판사가 ‘막힌 인생을 뚫는 법’을 펴냈다.
봄이 떠난 자리에 여름이 오고 다시 가을, 겨울이 찾아드는 순환에 인간의 의지는 소용이 없다. 마찬가지로 인생의 겨울이라고 할 수 있는 고난, 시련도 내 의지로는 오는 것을 막을 수 없다. 따라서 어려운 시기를 잘 견디면서 반전의 기회를 노리는 자세가 중요하다.
하지만 막상 인생의 겨울이 닥치면 당장의 추위와 고달픔만 느껴질 뿐, 침착하게 다음을 준비하기란 쉽지 않다. ‘막힌 인생을 뚫는 법’은 이런 사람들에게 인생의 겨울을 현명하게 보내는 방법을 안내한다.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계절에 맞는 처세이다. 겨울에 뿌린 씨앗은 아무리 노력해도 제대로 생장할 수 없다. 반대로 봄과 여름에는 별다른 노력을 기울이지 않아도 무성하게 자라난다. 따라서 겨울에는 겨울에 맞게, 여름에는 여름에 걸맞게 행동해야 한다. 계절 감각을 놓치면 패착을 두게 되고, 그만큼 결실이 줄어든다.
책에는 인생의 겨울을 현명하게 보낼 수 있는 35가지의 방법이 수록돼 있다. 각 챕터마다 저자 개인의 경험뿐만 아니라 중국 고사, 명언, 유명 인물의 일화 등이 풍부하게 수록돼 깨달음의 깊이를 더한다. 자신의 상황과 맞는 조언을 찾아 두고두고 곱씹어 보기 좋다.
저자는 무작정 괜찮다는 위로나 그저 할 수 있다는 근거 없는 자신감을 논하지 않는다. 인생의 어려움과 그 불가피함을 인정하고, 상황에 맞게 자기 자신을 추스르면서 기회를 탐색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이때의 방법은 특정 시험에서 일회성으로 쓰는 요령이 아니다. 실생활에서 반복적으로 실천하고 몸에 배게 함으로써 나의 태도가 되게 하고 더 나아가 나의 인격을 바꾸는 일종의 수양법이다. 그래야만 또다시 인생의 겨울이 닥쳐도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기 때문이다.
영화 ‘행복을 찾아서’로 유명한 크리스 가드너는 아들과 지하철역에서 노숙하는 비참한 생활을 했지만 이를 잘 견뎌내어 주식중개인으로 큰 성공을 거뒀다. 이처럼 우리가 어떤 고난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을 수 있는 것은 계절이 늘 바뀐다는 사실 때문이다. 지금 인생의 겨울에 처해 있는가? 저자가 제안하는 방법들을 하나씩 차근차근 따라 해 보자. 겨울을 성장통으로 여기고 반전의 기회로 삼는다면 어느새 따뜻한 봄바람이 불어오고 있을 것이다.
‘막힌 인생을 뚫는 법’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좋은땅출판사 소개
도서출판 좋은땅은 1993년 설립해 20여 년간 신뢰, 신용을 최우선으로 출판문화 사업을 이뤄왔다. 이런 토대 속에 모든 임직원이 성실함과 책임감을 느끼고, 깊은 신뢰로 고객에게 다가가며, 사명감을 바탕으로 출판문화의 선두 주자로서 어떠한 원고라도 세상에 빛을 보게 해 독자가 더 많은 도서를 접하고, 마음의 풍요와 삶의 질을 높이도록 출판 사업의 혁신을 이뤄나갈 것이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71671&sourceType=rss